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CMH>실내 온도가 높으면 새집증후군이 증가 한다.

by 1CMH 2024. 5. 21.

https://cafe.naver.com/jacekim27/114?boardType=L

 

<1CMH>여름에 높아지는 새집증후군 제거 방법.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새집증후군의 발생 원인은 다양하지만 보이지 않아 어느 정도의 양이 배출되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새집증후군 요소는 크게 이산화탄소,일산화탄소,포름알데히드,휩라성유기화합물,라돈,석면,미세먼지,미생물,곰팡이,전자파등 여러 가지 요소가 실내오염의 요소입니다.
오염물질 농도에 따른 피해는 사람마다 차이는 있으나 결국 오랜 시간 노출 된다면 크고 작은 피해를 피할 수 없습니다.

실내에 숨어있는 새집증후군의 주요 요소일 휘발성 유기화합물의 경우 실내 온도에 따라 실내환경으로 나타납니다.
실내의 유기화합물은 온도가 높을수록 배출이 잘 되며 온도가 낮을수록 배출이 낮아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상단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새집증후군을 제거하기 위한 청소와 약품으로는 새집증후군의 발생 요소인 휘발성유기화학물을 제거하기는 어렵습니다. 좋은 향기로 새집의 공기를 바꾸는 방법도 있지만 결국 실내공기의 오염을
높이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좋은 향기가 실내공기를 오염시킨다 알아보기=>>클릭

새집증후군을 줄이기 위한 방법
일반 건축자재에서 발생하는 오염물질을 친환경으로 사용하여 줄이는 방법이 있으나 부실공사가 늘어나는 현실에서는 기대하기 어려운 부분이다.
일상생화에서 잦은 환기를 통해 발생하는 오염물질을 외부로 배출하는 게 최선이며 아파트에 의무적으로 설치되는 공기순환기(전열교환기)를 적극적으로 사용한다면 냉, 난방 에너지 비용과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