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CMH 요리가 만들어 내는 발암물질 조리흄 조리실 환기시설

by 1CMH 2024. 1. 5.

우리는 음식을 매일 먹습니다. 맛있는 요리가 만드는 기쁨은 행복한 기분을 느끼게 합니다. 그러나 조리 시 만들어지는
발암 물질인 조리흄은 최근에 위험성이 입증되어 산업재해로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요리가 만드는 발암물질
발암물질은 암을 유발하는 성분으로 조리흄의 경우 장시간 노출될 경우 폐에 악성 종양이 발생하여 폐암을 발생하게 됩니다.  폐암의 경우 환경오염과 더불어 미세먼지가 폐건강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매년 증가하는 폐질환의 경우 조리실의 조리흄의 위험성이 확인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폐암환자의 30%가 비흡연
여성에게서 발생합니다. 장시간 조리를 하는 조리환경은 철저히 환기를 하지 않을 시 조리 시 발생되는 유증기 및
조리 시 발생되는 가스가 원인이 됩니다.

조리실 환기시설
장시간 조리를 하는 환경에서 조리흄은 효과 적으로 배출하기 위해서 강제적으로 조리실 공기를 외부로 배기해야 합니다. 배기 휀만 설치할 경우 실내로 유입되는 공기는 오염된 공기와 미세먼지까지 조리실로 유입됩니다.
조리 시 발생하는 뜨거운 열기와 가스는 조리사의 업무 환경에 어려움을 주고 있습니다.
더운 환경에서 작동되는 에어컨 및 외부 공기의 기류는 원활한 배기를 방해하며 유해가스가 조리를 하는 작업자의 호흡기로 유입이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조리실 유입공기는 에어컨으로 온도만 낮추는 설비가 아닌 필터를 거친 공기가 조리실로 유입돼야 합니다.